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

콘솔

by it-square 2022. 1. 4.
반응형

이런! 뭔가 코드가 잘못됐어. 웹 브라우저 콘솔을 사용하여 디버깅하려고 합니까? 만세! 우린 비슷한 점이 많죠

거의 모든 웹 브라우저는 개발자가 코드를 디버깅할 수 있도록 콘솔로 알려진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코드 샘플의 오류 위치를 쉽게 추적하기 위해 개발자로서 경고, 오류 또는 일반 정보만 있으면 됩니다.
저에게 콘솔은 디버거가 아니라 알고리즘으로 시작하거나, 수학 연산을 시도하거나, 전역 변수에 저장된 데이터 개체를 가지고 놀기 위해 매우 자주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콘솔은 브라우저 디버깅 인터페이스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객체라고 할 수 있다.

console.log()를 사용하여 데이터 객체나 일부 메시지를 인쇄하기 위해 콘솔을 사용하지만, 이에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콘솔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지만 우리에게 매우 유용할 수 있는 많은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nsole.log() : 이 메소드는 잘 알려져 있고 어떤 유형의 것이든 출력할 수 있는 우리에게 가장 일반적입니다. 문자열, 숫자, 객체 또는 HTML 요소를 매개 변수로 전달하면 동일한 인쇄가 수행됩니다.

 

console.clear() : 콘솔의 모든 것을 지우고 새로 시작하려는 경우 이 방법이 좋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콘솔이 지워졌다는 메시지를 콘솔에 놓습니다.

console.table() : 이것은 구조화된 데이터 또는 원시 데이터와 함께 표 형식의 어레이를 깔끔하게 시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운 방법입니다.

 

console.count() : 이벤트의 발생 횟수를 계산하는 메서드입니다. 레이블을 매개 변수로 사용하고 해당 레이블의 발생을 추적합니다. 레이블을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값이 기본 레이블로 사용됩니다.

console.countReset() : 카운터는 이 방법을 사용하여 재설정할 수 있으며 count와 유사하게 레이블을 매개 변수로 사용하고 특정 인스턴스를 재설정합니다.

console.trace() : 나는 오류에 대한 전체 정보를 얻기 위해 주로 캐치 블록에서 이 메소드를 사용한다.
console.errorsdict: 이 방법은 trace()와 유사하지만, 유일한 차이점은 오류 추적을 빨간색으로 강조하여 오류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입니다.

 

console.warn() : 오류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경우 하이라이트 색상이 노란색인 경고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console.timelog() : 성능에 관심이 있고 작업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확인하려는 경우 timeLog가 매우 유용합니다. timeLog를 사용하려면 레이블을 매개 변수로 사용하는 console.time() 메소드를 호출해야 하며 각 레이블에 대해 별도의 타이머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timeLog() 메소드를 사용하여 timeEnd() 메소드를 호출하기 전에 실행 시간을 확인하고 싶은 시간을 확인합니다. Method timeEnd()는 타이머 인스턴스를 닫고 시간을 더 이상 기록할 수 없습니다.

 

console.assert() : 조건에 따라 오류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이 모든 작업입니다. 첫 번째 파라미터는 전달되어야 하는 조건이고 두 번째 파라미터는 오류 발생 시 발생되어야 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따라서 상태가 불량할 경우에만 에러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길 바랍니다. 해피 코딩!

댓글